먹자골목 햄버거 메뉴

목차

     이사를 하고나면 전입신고, 도시가스 연결 등 기본적으로 해야할 일이 많지만, 오늘은 그런것들 외에 다른 사람들이 강조하지 않지만 꼭 해야한다고 생각되는 것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특히, 새 아파트로 전/월세를 들어가는 상황이 아닌, 기존에 다른 사람이 살고있던 집으로 입주할 경우에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몇년간 경험에서 나온 내용들을 바탕으로 작성했으므로, 도움이 될 부분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도배/장판 교체

     과거에는 굳이 남이 살던집을 이사해서 들어가더라고 입주청소만 진행하고 도배, 장판에 대해서는 일절 생각해본 적이 없었습니다. 특히, 내 집이 아닌 전/월세를 들어가는 경우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일전에 바닥 및 벽지의 오염도가 유난히 심하고 컨디션이 좋지 않던 집으로 임차를 들어갔던 적이 있었는데, 도배/장판에 대해 찾아보고 몇몇 전문가분들의 조언을 들어보니 도배, 장판을 꼭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외관 컨디션이 양호하더라도 전문가들이 도배, 장판을 꼭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눈에 보이지 않는 오염도 때문입니다. 바닥이나 벽지에는 공기중에 떠다니는 곰팡이균이나 사람의 인체에서 나온 물질들이 오랜기간 축적되고 스며들면서 각종 세균이 득실대는데 대부분 이런 사실을 인지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생각해보면 맨발로 바닥을 걸어다니고 책상 앞의 벽, 침대 옆 벽면에 기침을 하면서 분비물이 튀고 피부가 접촉하면서 오염되기 참 쉬운데, 당장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이다 보니 인지하지 못한것 같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도배/장판 및 인테리어 전문가들 중에는 반드시 구축 아파트로 입주할 경우 도배/장판을 추천하며, 반드시 비싼 제품을 고집할 이유는 업다고 합니다. 과거에 비해 요즈음 벽지 및 마루 원소재들의 품질이 너무 좋아졌고 전/월세 2~4년만 사는 기준으로 굳이 비싼 제품은 과유불급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2~3개 인테리어 업체를 통해 각각 견적을 받아보고 가능한 저렴한 업체로 시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방충망 점검

     새로운 전/월세 집을 구할때 생각보다 많이 놓치는 부분이 '방충망' 상태입니다. 나름 꼼꼼한 분들이 집을 보러 다닐때 내측/외측 창문이 잘 열리는지, 샤시가 흔들리진 않는지 등을 보면서도 방충망의 컨디션은 놓치기 십상입니다. 방충망을 꼭 점검하고 문제가 있을시 부분교체 등 해결해야 하는 이유는 여름철 모기나 벌레의 유입 때문입니다. 여름 뿐만 아니라 봄이나 가을, 겨울에 입주한 분들은 더욱 방충망으로 인한 문제를 인지하기에 늦는데, 이전에 살던 집의 방충망 컨디션이 양호했다면 여름철 갑자기 난입하는 벌레들의 공세가 더욱 고통스럽게 느껴집니다.

     특히, 다른 벌레도 아닌 모기가 집 안에서 기승을 부린다면 가뜩이나 더운 열대야의 밤에 수면의 질까지 떨어뜨리니 아주 최악입니다. 모기에게 몇번이고 물리고 나서 방충망 상태를 확인하더라도, 연식이 오래된 구축 아파트는 손가락만 대도 과자처럼 바스러지는 방충망에 한번 더 절망하게 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입주후 미리 방충망을 점검하시어 너무 노후되거나 부분적으로 파손된 곳이 있으면 여름이 다가오기 전에 미리 점검후 교체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각종 하수구 청소

     아파트 입주 청소를 하지 않는 분들도, 경우에 따라서는 화장실만 따로 청소 업체를 통해서 세척 작업을 합니다. 다만, 일반적인 아파트 입주 청소를 진행하면 부엌이나 화장실 세면대 입구에 보이는 떼만 제거하고 안쪽에 숨어있는 묵은떼나 세균에 대한 살균작업은 이뤄지지 않습니다. 정작 화장실 하수구만 생각해봐도 안에 기존에 살던 사람들의 몸에서 나온 체모나 피부 각질등 세균이 득실득실한데 말이죠. 부엌도 마찬가지로 안쪽에 기존 음식물 찌꺼기들이 고여있거나 그로인한 날파리 유충 등 오염도가 상당한데, 별도의 세척작업 없이 모두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따라서, 세탁실이나 베란다는 제외하더라도 화장실이나 부엌 하수구는 반드시 청소하는게 위생에 좋습니다. 하수구 세척 전문업체를 통해서 진행하셔도 좋고, 금전적으로 부담스럽다면 인터넷으로 살균력이 높은 전문 화학용품을 구매하셔서 셀프로 작업하셔도 하지 않는것보다 훨씬 좋습니다. 코로나 같은 각종 신규 바이러스가 득실대는 세상인만큼 우리 건강은 우리가 챙겨야하니까요.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