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자골목 햄버거 메뉴

목차

     수입차를 유지하는것에 대해서 항상 언급되는게 보증기간이 남아있는지 유/무 입니다. 그만큼 수입차는 보증기간이 만료되고 수리할 일이 생기면 비용이 어마어마하다는게 맹점인데, 브랜드에 따라 엔진오일 교체비용도 차이가 좀 있는것 같습니다. 특히, 국산차만 사용하다가 수입차 공식 서비스센터에 입고해서 엔진오일을 교체해보면 비용 차이가 큰데, 그래도 다른 방법을 몰라서인지 높은 비용으로 계속 교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보증기간이 끝난 수입차도 조금만 발품팔면 엔진오일 같은 소모품 교체는 국산차와 큰 차이없이 저렴하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아직도 보증기간 끝난 수입차의 소모품 교체를 값비싼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진행하고 계실분들을 위해 간단한 방법 몇가지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소모품 직접 구매

     공식 서비스센터에 들어가서 소모품을 교체하면 내 차에 맞는 필터, 엔진오일 등 제품들을 알아서 가져다가 작업해주니 참 편리합니다. 운전자는 차량만 입고시키면 되고, 아무런 준비물이 없으니 참 편하긴 합니다. 하지만, 공식 서비스센터에 가지 않고 사설 정비소를 갈때, 내 차에 맞는 소모품을 온라인으로 사전에 주문해서 챙겨가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물론 비용 차이가 크진 않고, 요즘에는 부품값에 마진을 많이 남겨먹어서 교체해주는 업체가 거의 없긴 하지만 조금 더 절약할 수는 있습니다.

     엔진오일, 필터와 같은 소모품 브랜드도 중요한데, 국산차 뿐만 아니라 수입차도 순정부품과 동일하게 장착이 가능한 애프터마켓 부품들이 많습니다. 예로, 정품 에어클리너와 애프터마켓 에어클리너를 동시에 가져다가 비교해봐도 품질차이가 거의 없을 정도로 똑같은데 금액 차이는 꽤 많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산차도 마찬가지긴 하지만, 근본적으로 정품 부품의 가격이 안드로메다급인 수입차의 경우에는 애프터마켓 제품과의 가격차이가 정말 큽니다.

     그렇다면, 내 차에 맞는 애프터마켓 제품은 어떤게 있고, 어떤 제품이 가격대비 양질의 퀄리티를 보여주는지 궁금하실텐데 모든 정보는 내 차량 동호회 카페에 다 들어있습니다. 내 차량 네이버 카페에 가입하셔서 조금만 서치해보시면 금방 제품 및 구입 경로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본인 취향에 맞는 애프터마켓 제품으로 소모품만 직접 구매하셔도 정품 대비 큰 돈을 줄일 수 있습니다.

    동네 카센터 활용

     요즘 유튜브를 보면 수입차 공식 서비스센터에 대한 신뢰도가 정말 바닥, 지하를 뚫고 내려갑니다. 정비력 측면에서 차이가 나는 곳도 분명히 있겠지만, 공식 서비스센터라고 기술력이 압도적으로 뛰어나서 근본적으로 동네 정비소(카센터)랑 차이가 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이런 측면에서 봤을때, 공식 서비스센터처럼 깨끗한 실내와 대응 서비스 등을 포기하고 내가 급할때 신속하게 믿고 맡길 수 있는 동네 카센터가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공식 서비스센터와 동네 정비소의 공임비 차이가 나는 이유는 명확합니다. 깨끗한 실내, 서비스, 규모 등으로 인해 고객이 사용하기에 더 쾌적하고 편안한 부분이 있지만, 그런점이 중요하지 않고 감수 가능하고 그보다는 가성비 있는 정확한 수리가 더 필요하다면 동네 정비소를 갈 이유는 충분합니다. 몇몇 브랜드의 공식 서비스센터는 예약 가능한 날짜부터가 싸움의 시작이라고 하는데, 그런 측면에서 동네 단골 정비소의 메리트가 큽니다.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동호회를 통해 애프터마켓 소모품을 직접 사서가면 교체하기도 훨씬 편합니다.

    공임 최저가, 공임나라

     개인적으로 국산차나 수입차 모두 통틀어서 공임나라보다 저렴한 정상적인(?) 정비소는 본 적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공임나라가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거나, 의심스러운 부분은 전혀 없습니다. 홈페이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국 어디에서든지 같은 금액으로 같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면에서 정말 투명하다고 생각하고 그 비용이 저렴하다는 점에서 가장 큰 메리트가 있습니다.

     공임나라 이용시에도 일반 서비스센터 이용하는것과 동일하게 전화로 예약해서 서비스를 받으면 되는데, 내 차에 사용할 소모품을 사서 가지고 가도 되고, 그냥 아무것도 챙기지 않고 가도 됩니다. 미리 제품을 준비하지 않고 갔던 경험을 비추어 보건데, 공임나라에서 권하고 사용하는 소모품이 공식 서비스센터 정품처럼 비용이 부담스런 제품들은 아니었습니다. 그만큼 차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거나 어색한 분들은 그냥 방문하셔도 적당한 금액대의 부품을 사용해서 작업하니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보증기간이 끝난 수입차 엔진오일 및 소모품 저렴하게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가능하면 동호회나 카페 등을 활용해서 내차에 사용할 수 있는 애프터마켓 소모품을 직접 구입합니다. 그 다음에 동네에 믿을만한 단골 카센터를 활용하셔서 엔진오일을 교체하셔도 되고, 내가 사는 지역에 공임나라가 있다면 전화로 예약해서 서비스를 받으시면 됩니다. 공식 서비스센터보다 조금 더 귀찮을 수 있지만, 엔진오일 뿐만 아니라 경정비까지 고려해봤을때 점진적으로 비용 차이가 크다는 점을 고려하시면 소중한 내 수입차를 더 오래 아끼고 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